임플란트
심미성 ∙ 기능성 모두 고려한 임플란트 시술로 치아기능 회복시켜 드립니다.

임플란트 재수술

임플란트 재수술, 수술이 완전하지 못했거나
관리가 부실할 때 진행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통해 또 다른 부작용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최근 임플란트 수술이 증가하는 만큼 수술 후 부작용이 일어나고 통증이나 불편이 이어지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은 수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 수준에 따라 수명이 달라질 수 있는데, 수술이 완전하지 못했거나
수술 후 환자가 위생관리를 제대로 못한 경우 임플란트 부위에 문제가 생겨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부작용

임플란트 부작용은 임플란트를 수술한 의료진의 숙련도나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에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지 못하거나 무분별한 수술을 시도한 경우도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환자의 전신질환 등의 특수한 환자 상태를 고려하지 못한 경우도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부작용이 생기는 주요한 원인으로는 신경손상으로 인한 감각이상, 임플란트 부위에 염증, 보철물의 탈락, 임플란트와 뼈의 유착 실패 등이 있습니다.

첫 수술보다 까다로운 임플란트 재수술

대부분의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재수술 시 기존에 임플란트 수술로 유착된 부위를 교정하거나 광범위한 치조골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일어난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한 후 잇몸뼈의 상태를 정밀하고 판단하고 재수술을 해야 합니다. 가급적 기존에 임플란트를 최대한 살려 쓸 수 있도록 하는 시도가 이루어지지만, 기존 임플란트를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할 수도 있으며 이는 더 까다로운 수술이 진행 됩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 임플란트 수술 후부터 계속 치아가 흔들리는 경우
  • 임플란트가 충격에 의해 손상된 경우
  • 수술 후 평소 위생관리가 안되어 염증이 생기거나, 잇몸뼈가 소실된 경우